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한국범용인증센터::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요즘 회계 공부를 조금씩 하고 있는데 요즘은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산서라고 해서 종이계산서를 이용하는 게 아니라 컴퓨터를 이용하고 있어요.

제가 아시는 분들도 자영업을 하시는데 세금신고 때 옛날에는 일일이 종이 세금계산서를 받아서 세금신고를 하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전자신고로 바뀌고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세금 관련 조회를 하기가 귀찮아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하나 발급받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었어요!

한국범용인증센터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인증서를 발급하는 기관입니다.

‘범용인증서’이므로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하는 범용인증서는 모든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용 은행 공인인증서도 제약이 많았지만 사업자라면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는 필수이므로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게 좋습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과정은 우선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출력과 요금 결제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서류를 가지고 직접 방문하거나 방문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류를 제출합니다.

마지막으로 기관 또는 전담우편부에서 받은 발급안내장에 따라 발급을 진행합니다.

현재 신규로 3년형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신청하면 40% 할인을 제공한다고 하니 이왕 받는다면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가장 짧은 1년용은 20% 할인된 80,000원입니다.

서울/경기/전라남도 광주에 위치한 기관에 직접 방문 가능하다면 직접 방문 혹은 방문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쉽게 어디서나 신청 가능할 것입니다.

궁금한 것 중 하나인 방문 서비스!

기관을 방문하는 것도 의외의 일인데, 회사나 집에서 편리하게 발급할 수 있다니 서비스 비용 11,000원이 발생해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개인사업 하시는 분들 사업장-집-거래처만 왔다 갔다 해도 일인데 공인인증서 발급받으려고 또 시간내서 찾기도 힘들잖아요~

사업자분들을 대상으로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비용도 전자세금계산서가 발급됩니다.

(카드결제시 카드매출전표!
)

사업자분들 세금계산서 처리도 중요하잖아요.

직접 방문할 경우 한국범용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및 요금결제 후 서류를 준비하여 주소지 중 한 곳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년마다 갱신 시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이 없으며 만료일 60일 전부터 갱신 가능합니다.

갱신금액은 동일하며, 만약 2~3년 결제 후 해당 기간 내에 결제할 금액은 없습니다.

오늘은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여러분, 시국을 잘 극복하고 사업자분들은 사업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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