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간 신축 이음 장치의 일반적인 내용을 검토 타이로드그것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익스팬션 조인트 및 타이로드
익스팬션 조인트를 포함한 열팽창 및 수축을 위한 배관 시스템 설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게시물의 다음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https://sec-9070.992
신축 이음 장치 용법
Expansion Joint는 온도변화에 따른 배관의 신축, 펌프 및 보일러의 진동 및 풍압, 지진, 지반침하, 과도한 응력으로 인한 배관의 변위 및 파손을 흡수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소음을 감소시킵니다.
줄이기 위해 설치
.– 축방향 변위 흡수
– 축에 수직한 방향의 변위 흡수
– 축방향에 따른 각변위 흡수
– 진동 흡수
– 지진이나 지반침하로 인한 변위흡수
신축 이음 장치 용법
* 출처 : https://www.macoga.com/ko/metal-expansion-joints
<그림 1> 금속 익스팬션 조인트 주요 부품 및 액세서리
– 벨로우즈
고품질의 스테인레스강판을 관형상으로 만든 후 수압성형 또는 압연가공으로 성형하여 사용하거나 용체화처리 또는 산처리를 하여 용접부의 잔류응력 및 가공응력을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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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단 파이프
벨로우즈 양단의 배관을 연결하는 장치로 일반적으로 해당 배관과 동일한 재질 및 규격으로 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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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통 (Internal Sleeve)
Bellows 내부에 설치되어 Bellows와 유체의 접촉에 의한 압력손실과 Bellows의 부식, 침식, 마모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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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랜지
배관과의 연결을 위해 다양한 규격으로 제작되며 플랜지가 없는 용접식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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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로드
Flange 외측에 설치되어 Pipe의 신축을 안내하고 자중을 유지하는 일종의 Guide이다.
각변위에 대한 대응이 불가능하므로 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축 이음 장치 움직임
신축 이음 장치를 통해 흡수될 수 있는 세 가지 기본 동작이 있습니다.
– 축방향 이동
종축에 평행한 방향으로 벨로우즈의 자유 길이의 치수 길이 변화로 신축(확장 또는 압축) 의미
– 각운동
익스팬션 조인트의 회전 또는 굽힘 지점을 향한 중심선을 따라 벨로우즈 세로축의 회전 변위를 의미합니다.
– 측면 이동
종축에 수직인 방향으로 다른 단부에 대한 벨로우즈의 한 단부의 변위.
<그림 2> 확장 관절 운동
https://commons.wikimedia.org/wiki/파일:Prinzipskizze_kp.jpg#/media/File:Prinzipskizze_kp.jpg
타이로드의 종류
타이로드는 일반적으로막대 또는 막대) 형태의 장치로 신축 이음 장치 어셈블리에 부착되는 것은 동일하나 그 기능에 따라 다음과 같은 3가지로 구분되며 설계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타이로드
주요 기능은 정상 작동 중 총 벨로우즈 압력 추력(압력 추력)측면 처짐을 지속적으로 억제하면서(측면 편향)만 허용오전. 각도 회전(각도 회전)두 개의 타이 로드가 사용되고 회전 반대 방향으로 90° 배치된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 제어봉
만능인 확장 기본적인 기능은 조인트의 두 벨로우즈 사이의 움직임을 분산시키는 것으로, 타이로드와 달리 벨로우즈의 추력을 억제하는 기능이 없어 설계 시 주의가 필요하다.
<그림 4> 제어봉(고무형)
– 리미트 로드
기본 기능은 정상 작동 시 벨로우즈의 이동 범위(축, 측면 및 각도) 제한합니다.
메인앵커 파손 시 벨로우즈의 과신장 또는 과압축을 방지하면서 앵커 파손으로 인한 총압력 및 동하중을 억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림 5> Limit Rod(금속 및 고무타입)
참조: PENFLEX.COM, ENGINEERING BULLETIN #153 일반적인 익스팬션 조인트 액세서리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