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재생 가능 에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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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유수 기업들이 소비한 전력량을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RE100’을 달성한 가운데 국내 유수의 기업은 아직 부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ESG연구원에 따르면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과 네이버는 RE100 업종 분류에서 같은 ‘서비스’로 분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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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파벳의 판매 단위당 전력사용량은 0.06기가와트시(Gwh/억원)로 네이버의 0.025GWh보다 많지만 네이버는 알파벳과 달리 재생에너지 비중이 0.64%에 그쳤다.

    애플과 삼성전자의 차이도 있다.

    Apple은 2019년에 RE100에 도달했지만, 2021년에 삼성전자는 전 세계 모든 사업장에서 재생 에너지 소비의 20.48%를 차지했습니다.

    한국ESG리서치센터장은 ‘애플은 제조공정에서 자체 공장이 없고 아웃소싱을 한다는 점에서 삼성전자와 다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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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ESG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1월 21일 현재 RE100에 가입한 국내 기업은 29개다.

    지난해 RE100 연차보고서를 발간한 15개사(56%) 중 LG에너지솔루션의 재생에너지 사용량이 44%로 가장 높았다.

    아모레퍼시픽이 19%, SK하이닉스가 4%로 뒤를 이었다.

    RE100에는 아시아태평양 148개사(38%), 유럽 131개사(33%), 북미 107개사(27%), 오세아니아 17개사(4%) 등 총 403개 글로벌 기업이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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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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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100은 기업의 전기 사용량을 100% 재생 가능 에너지로부터 얻을 것을 약속하는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2022년 10월 기준으로 전 세계 385개 기업이 RE100에 가입했으며 Google, Apple, Lego를 포함한 61개 기업이 RE100에 도달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현대차그룹 4개사, SK하이닉스 등 21개사가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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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RE100에 도달한 기업의 실제 전력 사용량은 100% 재생 가능 에너지가 아닙니다.

    자체 재생 에너지 생산으로 충당되며 부족한 전력 소비는 재생 가능 전기 인증서(REC) 구매로 보완됩니다.

    RE100은 이러한 활동이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크게 기여하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 조달방법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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