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카나카입니다.
오늘은 호우 피해 지원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침수 주택 재해 지원금 신청 방법부터 납세자 납부 기한 연장까지 정리해 두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호우침수주택재난지원금 신청 2. 호우피해 병역의무자, 입영연기 최장 60일 가능 3. 침수차 보상, 폐차취득세 감면 4. 호우피해 납세자 납부기한 연장·세무조사 연기
상단 메뉴 중 ‘참여 및 신고’를 클릭하여
[참여 및 신고] – [사유재산 피해 신고]를 클릭합니다.
재해가 종료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사유재산 피해 신고를 해야 합니다.
재해명을 확인하고 본인이 피해를 입은 날짜를 선택하십시오.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동의하고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기본정보에서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실명인증), 전화번호, 휴대폰, 지번주소, 세대주 구분, 가족수, 고등학생수&상세, 지급통장 등을 입력하십시오.
주소란에는 도로명 주소를 입력해도 지번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신고자 정보는 ‘본인’을 클릭하면 위에 입력한 내용이 자동으로 입력되며 가족, 이웃, 리/통장이면 별도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정보를 모두 입력하시면 (필수항목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 아래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사진과 같이 팝업이 나옵니다.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팝업으로 확인을 클릭하면 피해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피해 유형에서 [주택] – [주택]을 선택합니다.
전파/유실, 반파는 주거형태가 ‘소유자’일 경우 가능하며, 세입자인 경우 ‘침수주택 수리비’를 선택하십시오.
피해 물량은 1개 동으로 거주 구분, 세대원 수까지 입력하면 하단에 피해 금액이 나옵니다.
저장 후 하단 접수처로 눌러주시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