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피해 지원정리(침수주택재난지원금 200만원, 병역의무자 입영연기, 침수차 보상, 납세자 납부기한 연장 등)

안녕하세요 이카나카입니다.

오늘은 호우 피해 지원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침수 주택 재해 지원금 신청 방법부터 납세자 납부 기한 연장까지 정리해 두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호우침수주택재난지원금 신청 2. 호우피해 병역의무자, 입영연기 최장 60일 가능 3. 침수차 보상, 폐차취득세 감면 4. 호우피해 납세자 납부기한 연장·세무조사 연기

상단 메뉴 중 ‘참여 및 신고’를 클릭하여

[참여 및 신고] – [사유재산 피해 신고]를 클릭합니다.

재해가 종료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사유재산 피해 신고를 해야 합니다.

재해명을 확인하고 본인이 피해를 입은 날짜를 선택하십시오.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동의하고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기본정보에서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실명인증), 전화번호, 휴대폰, 지번주소, 세대주 구분, 가족수, 고등학생수&상세, 지급통장 등을 입력하십시오.

주소란에는 도로명 주소를 입력해도 지번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신고자 정보는 ‘본인’을 클릭하면 위에 입력한 내용이 자동으로 입력되며 가족, 이웃, 리/통장이면 별도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정보를 모두 입력하시면 (필수항목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 아래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사진과 같이 팝업이 나옵니다.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팝업으로 확인을 클릭하면 피해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피해 유형에서 [주택] – [주택]을 선택합니다.

전파/유실, 반파는 주거형태가 ‘소유자’일 경우 가능하며, 세입자인 경우 ‘침수주택 수리비’를 선택하십시오.

피해 물량은 1개 동으로 거주 구분, 세대원 수까지 입력하면 하단에 피해 금액이 나옵니다.

저장 후 하단 접수처로 눌러주시면 완료됩니다.